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볼만한 드라마 정년이 등장인물 웹툰 총정리

by 미미무무 2024. 10. 15.
반응형


2024 하반기 최대 기대작 드라마 정년이.
인기 웹툰 원작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거기에 흥행이 보장되는 배우 김태리까지..
원작 웹툰과 드라마 '정년이'의 줄거리, 등장인물 등에 대해 살펴볼게요.

 

 

정년이 드라마 기본 정보 

 

 

 

 

  • 장르: 시대극, 성장, 음악

  • 공개일: 2024년 10월 12일 9시 20분

  • 몇 부작: 12부작

  • 채널: tvN

  • 원작: 서이레, 나몬 네이버 웹툰 '정년이'

  • 출연진: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정은채 등

  • 스트리밍 : 티빙

드라마 정년이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가난했지만 낭만이 있던 시대!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엄마친구아들〉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로 동명의 네이버웹툰이 원작입니다.



◇ 무료 드라마 영화 사이트 알아보기 ◇ 





정년이 드라마 줄거리 

 



tvN 새 토일 드라마 '정년이'는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가난했지만 낭만이 있던 시대를 배경으로,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의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여성 국극이라는 신선한 소재, 주인공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극단의 스타가 되어가는 여정을 흥미롭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정년이 드라마는 시대적 배경과 문화적 요소를 생생하게 재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국극이라는 독특한 예술 형식을 통해 주인공들의 감정과 갈등을 섬세하게 표현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네이버웹툰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서 기대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거 같네요. 
웹툰 원작 드라마지만 각색에서 원작의 일부 캐릭터가 삭제 또는 캐릭터가 추가되기도 했다고 하니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 또한 좋을 거 같네요.

드라마 정년이






정년이 드라마 출연진 등장인물 

 

○ 윤정년 / 배우: 김태리
19세, 매란국극단 연구생

“엄니 손에 죽을 때는 죽더라도, 지금은 하고 잡은 걸 해야겄소”

판소리 천재 소녀. 
타고난 음색, 풍부한 음량, 고음과 저음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넓은 음역대, 사무치는 감정표현까지 그야말로 소리꾼의 바탕을 골고루 다 갖추고 있다. 정년이는 어릴 때부터 소리하기를 좋아했다. 
마음먹은 대로 소리가 죽죽 나오는 것도, 사람들이 정년이의 소리를 듣고 반응해 주는 것도 다 짜릿하고 기분 좋은 일이었다.

정년이 등장인물



○ 허영서 / 배우: 신예은
19세, 매란국극단 연구생

“네 상대역인 내 실력이 좋았던 거지, 네 실력이 좋았던 게 아니라고!”

도도한 얼음공주. 절대 먼저 마음 열어 보이는 일 없고, 마음 주는 법도 없다. 
자존심과 오만함을 철갑처럼 두르고 힘들수록, 괴로울수록 고개는 더 빳빳이, 그 누구에게도 굽히고 들어갈 수 없다. 국극단 단원들은 영서를 ‘성골 중의 성골’이라고 부른다.


○ 강소복 / 배우: 라미란 (아역: 최정운)
43세, 매란국극단 단장

“난 안 하겠다는 사람 억지로 붙잡고 가르치지 않아. 아무나 예인의 길을 갈 수 있는 게 아니니까”

서늘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10여 년 전, 여성 명창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을 때 '무슨 여자들끼리 창극을 하겠다는 거냐'라는 비웃음과 의구심을 뒤로하고 여성국악인들을 모아서 과감하게 매란국극단을 차렸다. 
정기 공연은 물론 전국순회공연, 연구생 공연, 특별공연 등등으로 쉴 새 없는 일정에, 현재 여성국극단들 중 제일가는 인기를 몰고 다니고 있다. 칼 같은 성격으로 빈말은 절대 하지 못한다.

 

○ 문옥경 / 배우: 정은채
34세, 매란국극단 단원

“아시잖아요. 전 지루한 걸 제일 견디지 못해요”

매란국극단의 남자 주연을 도맡아 하고 있는 현시대 최고의 국극 왕자님. 아니, 황태자님!! 언제나 느긋하고 속을 알 수 없는 포커페이스다. 
가장 가까이 있는 혜랑도, 예리한 소복도, 옥경의 속을 완전히 읽어내지 못한다. 국극 배우를 하기 전에는 기생이었다. 
아편 중독이 돼서 아편굴을 전전하며 헤매고 있을 때, 평소 옥경의 재능을 눈여겨보던 소복이 "국극이란 걸 해보지 않겠냐"라고 제의했고, 옥경은 그 길로 아편을 끊고 국극에 매진했다.

정년이 등장인물



○ 서혜랑 / 배우: 김윤혜
34세, 매란국극단 단원

“장담하는데, 윤정년은 다음 공연에서 자멸할 거야.”

매란국극단의 여자 주연을 도맡아 하고 있는 매란국극단의 공주님. 
춤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을 갖고 있으며, 우아하고 나긋나긋한 자태를 갖고 있다. 눈치가 빠르고 교활할 정도로 머리가 잘 돌아간다. 옥경과 함께 같은 기방에 있었으며, 옥경이 국극단에 들어가자 그녀도 기방을 나와 국극단에 들어갔다.


○ 홍주란 / 배우: 우다비
19세, 매란국극단 연구생

“언젠가 너는 남자 주인공으로, 나는 여자 주인공으로 무대 위에 마주 보고 서서 연기해 보자”

내성적이고 소심한 듯 보이지만 한번 마음먹으면 주위를 놀라게 할 정도로 용감하고 강단이 있다. 
주란의 집은 가난했고, 언니는 폐병에 시달렸다. 주란은 원래대로라면 한 푼이라도 벌어서 집안 살림과 언니의 약값에 보태야 맞았다. 
하지만 매란국극단의 공연을 본 뒤로 주란은 국극 배우가 되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집을 뛰쳐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