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롯데리아 계엄버거 진짜 출시될까

by 미미무무 2024. 12. 19.
반응형

롯데리아 계엄버거라는 다소 황당하게 들리는 사건은 2023년 12월 3일 발생한 내란 시도와 관련된 일련의 사건들 중 하나입니다. 해당 사건은 평범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에서 정치적 음모를 하게 되면서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롯데리아 계엄버거 사건의 발단

 

 



● 12·3 내란 시도
2023년 12월 3일, 일부 세력이 국가를 전복하고 계엄령을 선포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 롯데리아에서의 만남
이 내란 시도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들이 계엄 선포 직전 롯데리아에서 만나 계엄 관련 논의를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 '계엄버거'라는 오명
해당 사실이 알려지면서 롯데리아는 '계엄버거'라는 오명을 쓰게 되었고,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패러디와 비판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왜 하필 롯데리아에서?

 

 ● 일반적인 장소
롯데리아는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대중적인 장소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비밀리에 만나기 위해 선택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이 많이 찾는 공간으로 도,감청이 어렵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 중립적인 공간
특정 정치 성향과 연결되지 않은 중립적인 공간이라는 점도 이유로 꼽힙니다.

● 사회적 반응과 파장
롯데리아는 이 사건으로 인해 뜻하지 않게 정치적 논란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계엄버거'라는 키워드는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되었고, 다양한 패러디와 풍자를 낳았습니다.

 

롯데리아 입장

 

롯데리아 계엄버거 관련하여 롯데리아 측은 매우 당황스럽고 난감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이 계엄 상황과 롯데리아를 연결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면서 롯데리아가 이에 휩쓸리게 된 것입니다.

● 계엄버거 출시 계획 없음
롯데리아는 계엄버거를 출시할 계획이 전혀 없으며, 이러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사태에 대한 당혹감
롯데리아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매우 당황스럽고 난감하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특히, 해당 지점에 문의 전화가 빗발치는 등 가맹점주들도 곤란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결국 롯데리아의 입장을 종합해 보면, 롯데리아는 이러한 상황과는 전혀 무관한데요. 단지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밈에 휘말려 곤란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롯데리아 계엄버거 사건은 단순한 해프닝이 아니라,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심각한 사건이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이 사건은 우리 사회에 정치적 음모와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었으며, 동시에 억울하게 피해를 입은 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나저나 해당 롯데리아에 근무하시는 분들과 사장님은 무슨 죄인지..ㅠㅠ 슬프네요.